반응형



오랜만의 문화생활..고귀하게 서양미술 전시회보단 가볍게 지브리 레이아웃전으로 고고!!

현대카드에서 컬처프로젝트로 행사 다양하게 시도하는것 같은데 11번이나 할동안 처음으로 가봤다.

순수 입장료는 15000원인데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20프로 할인된다.


.

.


일단 배가고프므로 예술의 전당 맞은편에 있는 포호아에서 쌀국수로 해장겸 식사.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니...

식사시간이라 사람이 많았는데 그래도 직원들 나름 친절하게 이것저것 추가하는데 잘 받아준다.




사람 많다 많다. 블로그에서 사전 조사때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나 많을 줄이야.

대기표 2800번인데 입장은 2천번대 초반이 입장하고 있었다. 약 두시간 정도 기다린듯 ㄱ-....

만약 주말에 지브리 레이아웃전을 간다면 점심먹기전에 대기번호 받고 점심먹고 방문하시길...




인형부터 오르골 등등 관련 상품들 많이 팔았는데 가격은 제법 비싼편인듯..

전시관이건 샵이건 사진촬영은 모두 금지되어 있어서 딱히 찍은건 없당...



대기번호 차례가 되어 들어가려고 해도 이렇게나 줄이 길게 있다.

지브리야 워낙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튜디오이긴 하다만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큰 영향력을 행세할 줄이야.



시간이 남아돌길래 전시관 주위로 포토존에서 사진을 좀 찍으며 시간을 떼웠다.





아기자기하게 주위를 잘 꾸며놓았다.




작품별로 레이아웃 전시가 진행되어 있는데 초반엔 자세히들 보고 해서인지 바글바글한데 지브리야 워낙 역사도 길고

수많은 작품들이 있다보니 나중에는 사람들이 보다가 지쳐서인지 대충 훑는식이였다.

여튼 전시된 레이아웃을 다보고 나면 포토존 및 사람들이 그림을 그려서 벽에다가 잔뜩 붙혀놨다.

근데 의외인건 그림들이 다들 잘그렸다 -_-;;



요로코롬 우리도 흔적을 살짝 남겨놓기로....(허접하지만 ㄱ-...)



레이아웃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할때 일종의 설계도 같은거라 보면된다. 디테일한 장면묘사에 카메라 방향이라던지 줌인/줌아웃 등의 정보가 담겨있다.

애니메이션 제작시 뭐 메뉴얼하게 통용되는건줄 알았더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1970년대 초반부터 설계도면식으로 시작하다가 정착된거라 한다.

9월말까지 진행되니 아직은 시간이 여유롭고 우리나라에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한번 안본사람은 없을테니 한번 관람해볼만 한것 같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며(당일은 불가) 예매를 하더라도 가서 티켓을 교환은 해야한다.

그래도 줄은 상대적으로 좀 더 짧으니 예매를 하는편을 추천한다. 그리고 대기시간이 정말 기니 대기표 받고 빈 시간에 뭘할지

정해놓고 가는것고 괜찮을 듯 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